2022-09-27
  • 업계 최초 마음 성장 기반 모둠 학습 코칭 서비스 ‘피어나다’ 론칭
  •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이 업계 최초로 마음 성장 기반 모둠 학습 코칭 서비스 ‘피어나다’(PIONADA)를 론칭한다.

     

    피어나다는 전문 심리 상담과 1:1 학습 코칭을 결합한 디지털 대면 전문 코칭 서비스로, 학생 개개인이 학습 전략을 세우고 목표 달성을 위해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8명의 모둠으로 구성된 친구들과 함께 심리 학습 전문 코치를 통해 학습 마인드와 공부 전략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피어나다의 핵심은 학생 스스로 공부하는 힘을 키우는 데 있다. 피어나다 코칭 프로그램은 ▲공부1단계 마인드 트레이닝 ▲공부2단계 전략 트레이닝 ▲공부3단계 맞춤형 학습 컨설팅 등 세 가지 핵심 서비스로 구성됐다. 월 4회 모둠 코칭을 비롯해 학생 상담, 학부모 상담, 진단검사, 라이브 특강 등 다양한 마음 코칭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교육업계 최초로 한국심리학회 인증을 받은 검증된 진단 검사를 통해 학생들의 학습 습관 및 심리 요인을 분석하고, 학습 코칭 방향을 설정해주는 등 성장 궤적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상담 및 교육학 석사 전문가의 프리미엄 코칭 서비스를 통해 학습자의 심리적 학습 방해 요인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한편, 메타인지적 자기 조절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해준다. 자기주도학습 능력 형성과 실현 과정에서 요구되는 부모의 역할을 심리 코칭 전문가가 직접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윤희 비상교육 피어나다 사업 총괄은 “이번에 선보이는 피어나다는 마음 성장 기반의 공부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왜 공부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한 동기부여는 물론, 긍정적인 자기인식, 자신감과 자기 조절력을 키워주는 데 중점을 두고 개발했다”며 “피어나다가 자라나는 아이들의 마음 근육을 길러주고 학습 전략을 지속적으로 세울 수 있도록 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어나다는 학습 코칭 프로그램 개발 과정에서 신종호 서울대 교육학과 교수 등 교육학 및 심리학 분야 전문가들이 자문으로 참여해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비상교육은 피어나다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 회원 1,000명을 대상으로 시간 관리 습관에 도움을 주는 ‘뽀모도로 타이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업계 최초 마음 성장 기반 모둠 학습 코칭 서비스 ‘피어나다’ 론칭_1 



목록으로 돌아가기